전통시장과 지역 상점가의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그 목적상 사용처가 시장과 지역상점으로 제한되어 있다.

따라서 전국에서 운영을 하는 대형마트나 프랜차이즈에서는 사용이 제한 됩니다.

현금보다 저렴하게 5%정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잘만 사용하면 살림에 큰 보템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방법과 사용처를 정확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최대 700만원] 환급금 찾아가세요!

지류상품권: 종이로 된 상품권으로 사용처에서 현금과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 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하면 현금으로 거스름돈을 받을 수 있다. 전자기기 등이 필요 없기 때문에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하는 모든 가게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전자상품권: 카드사에서 선불카드 형태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하고 카드가맹점인 지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모바일상품권: 제로페이 앱을 이용해서 온누리상품권을 앱 내에서 구매 후 필요할 때마다 바코드 형태로 결제할 수 있는 상품권이다

상품권을 따로 들고 다니지 않아도 사용이 간편해서 젊은 층에서 사용한다. 역시 60% 이상 사용시 현금으로 환불은 가능하나 10% 할인구매액은 빼고 환불해주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다

뒤에 설명하는 카드형 상품권의 등장으로 인하여 사실상 폐지 수순을 밟으며, 2023년 4월 1일부터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신규 발행이 중단된다.

이미 발행된 상품권은 4월 이후에도 기존과 같이 제로페이 앱으로 결제 가능하다.

대출 정보 ※21년 7월 7일기준 법정최고금리가 연 20%로 낮아진 만큼 더 많은 금리를 내고 계신다면 이 점 참조하셔서 금리인하를 요구하시거나 금융감독원 불법사금융신고센터(국번없이 1332)나 대한법률구조공단(국번 없이 132)로 연락하셔서 도움받으실 수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취급수수료 등 기타 부대비용 및 조기상환조건 없음(단, 근저당 해지비용은 본인부담임) 중개수수료 없음. 추가비용 없음. 조기상환 수수료없음.상환기간: 36개월(해당업체상의) 대출금리 최고 최저2.0%~ 연20%이내 (연체금리 연20%이내) 중개 수수료를 받거나 요구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대출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금리 연20% 이내, 연체이자율 20%이내. 취급수수료없음. 주의사항 출장비, 작업비, 선입금, 수수료등을 요구하는 업체 고액대출을 핑계로 고금리급전사용을 유도하는 업체 최대 연 20%의 법정금리보다 더 높은 금리를 요구하는 업체 핸드폰개통, 통장 또는 카드, 공인인증서, 인감 등을 요구하는 업체 광고용 전화번호가 아닌 다른번호로 전화하여 대출을 권유하는 업체 첫거래라 소액으로 거래 후 변제하면 고액대출을 해주겠다고 약속하는 업체